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 인카금융서비스㈜(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아래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른다.
1. “카링”(이하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가/충전정보서비스, 사고보상 지원, 차량 정비, 차량 대출 검색, 보험금 상담, 블랙박스 디지털 분석 및 자동차 보험 갱신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설비(PC, 휴대용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포함하여 이에 한정되지 않음)를 이용, 재화 용역등을 회사의 각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력사에게 중개 하여 재화 용역 등을 거래 할 수 있도록하는 웹(Web) 및 앱(App) 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고, 해당 거래를 매개하는 장소 및 공간으로서의 웹 및 앱은 “앱”으로 통칭한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한다.
3. “협력사”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단위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업체이며 회사는 각 서비스 제공주체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재화 용역 등의 교환을 중개하는 역할을 한다.
4. "개인정보"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회원이 가입시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수집된 정보를 말한다. "개인정보"에 관한 지침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참조한다.
5. “보험정보”라 함은 고객이 고객의 명의로 가입한 자동차 보험의 가입 원수보험사명과 자동차 등록번호, 그리고 해당 보험의 만료일자로 고객 본인의 인증을 통하여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를 말한다.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http://www.car-ing.com) 첫 화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할 수 있다. 3. 회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개정된 약관은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별도의 경과 규정이 없는 한 개정 이전 서비스를 이용해온 이용자에게도 적용된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인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명확히 개별 통지한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공지를 개별 통지로 간주한다. 5.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사항을 확인하기로 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6. 회원이 약관개정에 대하여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거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으로 본다. 7.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회원 탈퇴(계약의 해지)을 요청할 수 있고,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그러나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도 협력사와 회원 사이의 계약 및 이행과는 무관하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계약의 이행 내지 해지 등에 협력하되 계약상 책임은 각 당사자에게 있다. 8. 회사는 제공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이 약관의 동의와는 별개로 회원에게 해당 약관에 대한 동의를 받은 후에 해당 약관이 적용된다. 9.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1. 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 승인 직후부터 이용할 수 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신청서 상의 "동의함" 또는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는 등의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가입을 신청한다. 다만 동일인이 이미 가입된 경우. 미성년자인 경우, 등록내용에 허위, 오기, 누락 등이 있는 경우. 이전에 약관위반 등을 이유로 회사로부터 회원 해지된 경우, 회원 등록에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는 경우 등의 사유가 있는 때에는 그러지 아니할 수 있다. 4. 회원이 비로그인상태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회원이 주문하는 것으로 인정할 수 있다.
1.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취소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요청을 처리한다. 다만 재화 용역 등의 거래가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거래를 완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하는 경우 그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2. 회원이 탈퇴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회원관련 모든 정보는 해지 즉시 삭제 혹은 등록자를 확인할 수 없도록 처리되고 따라서 탈퇴 이후 어떠한 정보의 확인 제공이 불가하다.
1. 회사는 아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회원의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다. a. 서비스 장애, 보수,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경우 b.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c. 국가비상사태,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d. 기타 회사의 기술상 현저하게 지장이 있거나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하여 회원이 아래 각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이에 대한 이용개선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응하지 않을 경우 회원의 개선조치 전까지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회원자격 박탈이 있을 수 있다. a. 비정상적인 결제, 회사의 업무방해, 관련법령 위반 등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행위 b.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등으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c. 회원이 일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요구되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거나, 본인 인증 정보가 위조·변조·허위의 정보임이 확인된 경우 d.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허가 없이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무단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e. 서비스상에서 회사의 승인 없이 상업적 홍보를 하거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음란물, 폭력적인 메시지 등의 문자, 영상, 음성 등이 콘텐츠를 게시 또는 배포하는 행위 f. 회사직원 또는 서비스 운영자를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활동하는 행위 g. 각 서비스의 “예약” 및 “주문거래”를 반복적으로 신청 및 취소하여 업무에 방해를 주는 행위 h. 회사 및 제휴사에 전화 및 문자, 영상,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악의적인 내용 및 욕설 등 업무방해를 일삼는 행위 i.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자, 문장, 도형, 음성, 영상, 음향 등을 유포하는 행위 j.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k.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명예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l. 이외 사회상규 및 실정법에 반하여 회원자격을 유지하기가 어렵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행위 3.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차량에 대해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회원의 등록차량이 모두 삭제되거나 동일한 차량이 타회원에 의하여 정당한 방법으로 등록되어 회원본인의 차량이 없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상태로 간주하고 회원과의 약관에 따른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등에 대한 발송으로 본 약관의 통지를 할 수 있다.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초기화면,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 등을 선택하여 통지할 수 있다. 2.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회원자격을 제3자에게 양도 및 일시 사용하게 할 수 없다.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수집 이용시에는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다.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고, 새로운 이용목적, 제3자 제공의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받는다. 3. 회원은 회원 가입 및 이후 동의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마케팅 목적 이용, 제3자 제공, 마케팅 정보 수신 및 앱 푸시 등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다. 동의 철회 및 탈퇴는 온라인 및 모바일 웹사이트, 앱 등의 온라인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주체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에 따라 지체없이 응한다. 5.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한다. 6.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회원으로부터 마케팅 목적 수집 이용 동의, 제3자 제공 이용 동의를 받을 때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되 해당 목적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한다.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타사의 모바일, 웹 사이트 또는 특정 콘텐츠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콘텐츠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콘텐츠의 유용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보증할 수 없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는 기능만을 이용자에게 사용할 수 있는 범위를 주는 것뿐이므로, 이용하는 사이트의 정책은 회사와는 무관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용지침 및 관계법령 등을 준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서비스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운영에 협조하여야 한다. 2. 회원은 부정확한 개인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로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 상실 및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다. 3. 회원은 서비스 신청 시 등록된 개인정보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핸드폰, 메일 등으로 인증을 하고 변경사항을 회사에 제공한다. 변동사항에 대한 인증 누락으로 인한 불의의 사고에 대해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한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a. 재화 용역 등의 거래 및 정보제공을 위한 플랫폼의 운영, 개발, 제공 b. 재화 용역 등의 판매 등에 필요한 협력사의 청약 등 정보의 전달, 게시 등 c. 기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회사가 개발 및 기획한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회원은 회사의 조치를 준수해야 할 의무를 부담한다. 3. 회사는 분할, 합병, 영업양도, 서비스의 수익 악화, 기술ㆍ운영 상의 필요, 재화 용역 등의 제공 현황 변경, 기술적 사양, 협력사와의 계약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 7일 전부터 변경된 서비스의 적용일 전일까지 플랫폼을 통하여 사전 공지한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운영 정책 및 운영 상의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1.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는 회사가 필요한 경우 특정 회원에게만 제공할 수 있고,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이나 조건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다.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하거나 폐지될 수 있고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다. a.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b.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c.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d.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e.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4. 회사는 본조 제1항, 제2항의 경우, 7일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서비스를 통해 사전 공지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위 기간 동안 회원이 공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다. 5. 제4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내지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 교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 시스템 다운, 제3자인 PC통신 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이 종료된 후에 공지 내지 통지할 수 있다.
1. 회사는 회원의 사전동의 하에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앱 푸시, 전자우편, 서신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화,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플랫폼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고.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2. 회사는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정보 등의 제공을 할 수 있다. 3. 플랫폼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다. 4. 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회사는 제11조에 명시된 서비스 중, 일부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회사의 유료서비스는 정책에 따라 추가 및 변경될 수 있고,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 페이지에 기재된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해당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부분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원은 제1항의 서비스 중 재화 용역 등 구매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배송지를 해당 회원 또는 자동차 수리/정비 업체의 주소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원이 부담한다.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아래의 결제수단 중 하나를 통하여 결제할 수 있다. 다만, 결제수단은 협력사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a. 폰 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b.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c. 온라인 무통장입금 d. 기타 대금 지급 등 2. 회사는 회원의 결제에 법적,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상하지 못한 장애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결제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결제 보류, 결제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3. 회원이 결제 과정에서 입력한 결제 정보의 오기, 회원의 타인 정보 도용 등과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해당 회원이 부담한다.
1.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협력사 간의 자유로운 재화 용역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관리 및 제공하며, 회원은 재화 용역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협력사가 앱에 작성한 재화 용역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해야 한다. a.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부담해야 하는 책임 및 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하고, 앱에서의 회원과 협력사 간의 재화 용역 등의 거래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협력사를 대리하지 아니하며, 회원과 협력사 간 재화 용역 등의 거래에 대한 위험과 책임은 각 거래 당사자가 부담한다. b.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앱에서의 회원과 협력사 간의 재화 용역 등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당사자의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재화 용역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협력사가 제공하거나 등록한 정보 및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회원과 협력사 간의 재화 용역 등 거래에 관한 위험과 책임은 각 거래 당사자가 부담한다.
1 회사는 회원의 대금 결제에 대한 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협력사에게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한다. 2. 재화 용역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회원과 협력사,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당사자들 간에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3. 회원이 재화 용역 등의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 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배송상태를 자동으로 배송 완료로 전환할 수 있다. 단, 회원은 실제로 재화 용역 등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 등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협력사에게 통보한다. 5. 청약철회 등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한다. 이 경우 재화 용역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청약 철회 등은 협력사가 그 비용을 부담하고,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청약철회 등은 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한다.
1. 협력사와 재화 용역 등의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용역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용역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용역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한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다. 다만, 청약철회와 관련하여 위 법에 따라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른다. 2. 회원은 재화 용역 등 등을 배송 받은 후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에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다. a.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용역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용역 등의 내용을 명확하게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예외에 해당하나, 재화 용역 등의 가치를 훼손하는 경우는 예외에 포함되지 않음) b.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용역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c.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용역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f.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용역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용역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e. 회사에게 특정 재화 용역 등에 대하여 청약 철회 시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어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하여 고지하고, 회원의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f. 용역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인 경우는 해당 제공이 완료된 부분에 한한다. 3. 본조 제2항의 경우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재화 용역 등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는다. 4. 회원은 본조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재화 용역 등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나 용역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에,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다.
1. 협력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용역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용역 등의 대금을 환급한다. 이 경우 협력사가 회원에게 재화 용역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한다. 2. 협력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용역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용역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용역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한다. 협력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는다. 다만 재화 용역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용역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협력사가 부담한다. 4. 회원이 재화 용역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 협력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한다.
1.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의 소유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 권한만을 회원에게 부여하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플랫폼에 게재된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회원 및 협력사는 회사가 사전에 허가한 계약 이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당사자간 직접 거래할 수 없다.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 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 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 등을 위하여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 데이터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다만, 해지 이후에도 법령 등의 의무 등 일정 기간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다. 4.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된다. 5.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시스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된다. 6. 회사는 회원이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컴퓨터 등의 상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된다. 7.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것이 아닌 이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 9. 회사는 관계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된다. 10.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과 부담으로 손해(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를 배상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한다.
1. 회사와 회원 간의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령을 준거법으로 한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사 소재지의 주소 관할 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제 1조(시행일) 본약관은 2022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서명 : 플랫폼추진실
담당자 : 한현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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